LIFE

경험이 자산이다

취미/커피소식

중국 루이싱, 네슬레 블루보틀 인수에 관심 - 과연 어떻게 될까?

명상회상공상 2025. 12. 23. 07:12
반응형

올해 12월 네슬레가 블루보틀 커피를 매각할 수도 있다는 뉴스 기사가 나간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중국 루이싱 커피가 블루보틀 매각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루이싱 블루보틀 네슬레

아직까진 소문에 가까울 정도로 이야기만 나왔다는 극초기 단계로, 향후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만약에 성사되면 향후 글로벌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에 큰 영향을 줄 사건이 아닐까 싶네요.

 

 

구글 제미나이를 활용해 심층 연구 > 인포그래픽을 활용해 분석 결과를 만들었는데 꽤 흥미롭게 나왔습니다.

네슬레 입장에선 고비용·저효율의 오프라인 기반 브랜드에서 벗어나 글로벌 차원에서 확장성과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는 브랜드에 집중하려고 효율화를 취하려고 합니다. 2017년 네슬레가 블루보틀을 인수한 이후 근무환경과 임금 등을 놓고 블루보틀 노조와 생긴 마찰도 한몫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네슬레, 블루보틀 매각 고려

 

 

루이싱 커피는 과거 회계 부정 스캔들로 나스닥 상장 폐지라는 위기를 겪었음에도 최근 미국 시장에 재진출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라는 서비스 모델을 갖춘 루이싱 커피는 프리미엄 브랜드이자 "슬로우" 커피의 대명사, 블루보틀을 인수한다면 미국 시장 내 입지를 다지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있어 전략적인 인수라 할 수도 있습니다. 인수가 성사되면 스타벅스를 위협할 경쟁자로 올라설 가능성이 있을까요?

 

루이싱, 블루보틀 인수 관심

반응형